본문 바로가기
공간기록

[ 성수동 카페 ] 디 플랫 성수 :: 같은 것 없는 성수동의 독창적인 카페 D FLAT

by 빈플 2022. 5. 30.
728x90
반응형

 

성수동 카페

" 디 플랫 "

" D FLAT "


사고방식에서 뭔가를 선택하기에 앞서 좋은 점보다 날 불편하게할 만한 뭔가를 찾는다. 좋은 점을 찾는 것도 재주고 불편한 점을 찾는 것도 참 재주다. 생각회로가 그 쪽으로 흘러들어가는 것도 날 객관화 해서보면 내가 신기하기도하다. 어찌보면 날 불편케하는 생각의 존재들을 정반대로 바꿔버리려는 정신적인 시도가 날 긍정적으로 생각케하는 생각의 씨앗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그러지 못 했으므로 날 어찌됐든 새로운 자극을 줄 수 있는 어디론가 데려가고 싶었다. 가만히 생각만하고 앉어있다가는 시간만 가고, 아무일도 안 일어난다. 이런 생각의 결과로 오늘은 성수동의 디 플랫을 기록한다.


오랜만에 성수동으로 발걸음했네요 ㅎㅎ

성수동의 카페 이미지는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공간이 참 많다라는 인상을 받았었어요.

공간 자체가 참 새롭고 참신하기 때문이지요.

 

넓은-마당을-두고있는-듯한-매장입구
카페 디 플랫 입구

마치 매장 입구가 넓은 마당같았어요.

매장 입구로 배치된 테이블들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1 층

지하 1층 ~ 2층까지가 디플랫의 공간인데요.

지하로 내려가는 1층 공간이에요.

 

일단 1층 뒷 공간에 저만 있어서

잠시 체류해봅니다 ㅎㅎ

아이스 라떼

6,000원.

안 쪽으로 들어와서 나가는 방향으로 찍어봤어요.

보는대로 지하는 일부분 천장이 뚫려있는 구조입니다.


지하 1 층

여유있게-넓은-공간에-다양한-포인트를-확인할-수-있다
카페 디플랫 지하 1층

저 계단으로 내려오면 이런 장면을 볼 수 있어요 !

부분적으로 뚫린 지하의 한 공간은 1층의 빛으로 밝혀지고 있었어요.

직사각형의 방향성으로 벽면에 푹신한 소파가 배치되어 있어요.

바로 왼쪽으로 이런 장면이 펼쳐집니다.👍

또, 오른쪽 벽면으로는 2명 정도 자리하기에 완벽한

프라이빗한 공간도 마련되어있었습니다.

 


2층

2층도 지하와 구조가 비슷합니다.

긴 방향성을 갖은 책상과 벽면의 프라이빗한 공간.

2층은 정면의 통유리로 지하와는 다르게 자연 채광이 

공간을 빛과 잘 섞여있네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