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기록

[ 성수동 서울숲 ] 탄탄면공방::처음부터 끝까지 고소한 맛으로 해장력까지 갖춘 치즈탄탄면

by 빈플 2022. 1. 30.
728x90
반응형

 

 

성수동 서울숲

" 탄탄면공방 " 

 


전 날 과음으로 자연스럽게 해장할 수 있는 식사를 찾다가 알게된 탄탄면공방.

국내에 꽤 많은 프렌차이즈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데, 탄탄면공방은 오늘 처음 알았다.

탄탄면은 중국 가정식 관련해서 들어본 것 같은데, 일본요리로 알려져 있는 것 같다.

어쨋든, 탄탄면을 한국인 입맛에 맛게 재해석한 요리라고하니 면에 진심인 면덕후는 불만이 없다.


요새 면요리에 꽂혀서

서울에 있는 면요리 전문점을 찾는 게

일이 되어버렸네요. ㅎㅎ

매장입구에-메뉴가-있다
성수 탄탄면공방 메뉴

오늘의 완뚝할 메뉴는

치즈탄탄면 !

9,800원

공기밥 추가 가격 ❌

탄탄면공방은 특이한

식사 그릇이 돋보이네요.

이렇게 보면 잘 표현이 안되는 것 같아서

좀 내려서도 찍어봤어요.

특이하게-생긴-그릇에-치즈탄탄면이-담겨져-나온다
치즈 탄탄면

그릇 모양이 한쪽으로 비스듬하게 내려와서

식사내용에 주목되는 것 같네요.

 

높은 스툴 의자에

바 테이블 형식의 매장으로

반찬이 앞에 비치돼있어요.

국물 밑에 숙주나물이 있었네요.

고로, 숙취해소에 좋을 듯 !

치즈탄탄면이라 그런지

국물이 정말 고소했어요.👍

이 반숙 계란은 고소하면서 달아서

계란스럽지 않았어요.

일단 평소 루틴대로

2차전을 위해

먹기 좋게 면은 싹 걷어냈습니다.

고소한 맛이 이 요리의 특징인 것 같아요.

면부터 밥까지 말아먹으면서 느끼는 맛이

대체로 그러했으므로.

음. 생각보다 작은 그릇에 밥이 담겨 나왔어요.

먹고 보니 적당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포만감=만족감=행복 👍

면-다먹고-밥까지-말아서-완뚝했다
완뚝~

일본음식인 줄 알았는데, 

탄탄면은 중국요리더라고요?

어쩌다 보니

중국. 일본 면요리를 다 먹어보네요 😁

오늘도

완뚝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