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간기록

[ 강북구 우이동 카페 ] 하이그라운드 제빵소 :: 이상적인 카페의 모든 조건을 갖춘 초대형 베이커리 카페

by 빈플 2022. 7. 7.
728x90
반응형

 

 

강북구 우이동 카페

" 하이그라운드 제빵소 "


강북 지역에 초대형 카페가 생겼다. A동부터 C동까지 공간이 구획되어있고, 밖에서 보는 외관과 다르게 공간 안에서의 경험이 시각적 정보를 받아들이느라, 자칫 길을 잃을 뻔했다. 그 만큼 공간 안에서의 장면들이 정말 다양하다. 강북의 끝자락 우이동에 이런 공간이 들어선 것이 예전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것에 반가움을 느낀다.


a동부터-c동까지-그리고-주차장까지-굉장히-공간이-넓다
하이그라운드 제빵소 입구

생긴지 얼마 안된 우이동의 하이그라운드 제빵소를 소개합니다.

들어가기 전에 입구에서 찍은 샷인데,

옆으로 주차장이 굉장히 넓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종류의-빵과-커피를-주문할-수-있는-B동
주문은 B동에서

저는 A동 입구로 들어와, B동의 키오스크로 이동했습니다.

주문대와 진열된 빵 그리고 빵을 만드는 공간을 볼 수 있었어요.

빵이-부드럽고-치즈와-계란의-내용물이-정말-맛있다.
나폴리치즈와 에그타르트

나폴리 치즈빵과 에그타르트를 주문했는데요 !

집 앞 빵가게에서 피자빵이나 먹어봤지

이거 참 맛있더라구요.. 

 

A동과 B동의 경계라인이여서 남겨봤습니다.

A동은 1~3층까지 있습니다.

저기 엘레베이터를 타고 이동이 가능하구요.

1,2층은 카페

3층은 루프탑입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밑에 여자화장실이 있습니다.

 

A동 1층 테라스도 있지만,

너무 더워서 테라스에는 사람이 없네요 ㅎㅎ

 

공간이 너무 넓어서

정신없이 사진을 찍었습니다.ㅎㅎ

음.. 나름 잘 건진것 같습니다.

길게 자리한 바테이블과 업무를 보기위한 조건들이

갖춰져있습니다.

A동 2층은 곳곳에 콘센트가 있었습니다.

자리 잡고 앉아있다가 여기저기

돌아다녀봤었어요.

공간이 분명 구획이 잘 되어있지만,

한바퀴 돌아서오면

처음 와본곳이라 어디가 어딘지

모를 수도 있을 것 같았어요.

그 만큼 밖에서 보는 것과

공간 안에서의 시각적 경험들이 너무 다양합니다.

A동에서 루프탑으로 이동하는 엘레베이터입니다.

 

이렇게 보니 여긴 밤에와봐도 

괜찮겠다 싶습니다.

북한산 우이역으로부터 그리 멀지 않은 곳이기도 하고,

주차장이 상당히 넓고 여유있어서

주말에 가족과 와도 참 좋을듯 싶습니다.

 

엘레베이터 기준 양 옆으로 루프탑 테라스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아, 사진으로는 못담았는데

아래로 내려가면 또 외부 테라스 있습니다.

2층 외부테라스겠지요? 

😊

루프탑에서 하이그라운드를 담아봤어요.

여기까지가 A동이였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5,500원.

액자식-테두리로-공간의-한-장면을-담은-B동
하이그라운드 제빵소 B 동

여기저기 괜찮아보이는 자리 있으면

옮겨다녔었어요. ㅎㅎ

이 자리가 괜찮아보였습니다.

B동 1층 이구요.

저 자리는 콘센트가 없습니다.

B동 2층이구요.

복도 양 옆으로 공간이 존재합니다.

 

특징적인 것을 발견하게되는데

각각 메인공간 기준으로 테라스 또는 작은 공간이

네모난 장면처럼 나뉘여있었어요.

음.. 마치 저 테두리가 액자이고 공간을 네모난 한 장면으로 담은

그런 상징적인 의미가 있지 않나 해석해봅니다.

 

A동에서 구름다리로 B동으로 넘어왔구요.

B동은 대체적으로 콘센트가 없습니다.

이 공간도 액자에 장면이 잘 담겼네요 😁

여기까지가 B동이였습니다.

벽면에-길게-배치된-소파와-테이블-그리고-중앙에-긴-바테이블이-있다.
하이그라운드 제빵소 C 동

자, C동 1층입니다.

 

C동이 결혼식하는 공간으로 쓰여지는 것 같았어요.

사진에 담지는 못 했지만,

대합실같은 느낌입니다.

C 동 1 층 인데요.

전체적으로 복도를 끼고

좌우로 공간이 나뉩니다.

음.. 사진을 보면서 기록하다보니

공간의 패턴이 잘 보이기 시작합니다. ㅎㅎㅎ

 

칸막이 쳐져있는 이 공간이

업무하기에

참 매력있지만,

콘센트는 없습니다.😭

업무공간은 A 동이 적합한 것 같습니다.

끝으로,

강북지역에서 나고자라면서

이런 대형 카페가 생긴 것에 대해

대단히 반갑고

이런 공간을 알릴 수 있어서 기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