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간기록

[ 강북구 수유동 카페 ] 에피소드 네이버후드 :: 넓직한 공간에 묻어있는 여유로운 공간의 흐름을 누리다

by 빈플 2022. 9. 21.
728x90
반응형

 

강북구 수유동 카페

" 에피소드 네이버후드 "


완연한 가을날씨에 돌입했다. 어딘가로 무작정 훌쩍 떠나도 이상할 것 없는 날뛰는 마음을 안고 집 밖을 나선다. 언제나 즐거울 수 만은 없는 이 감정도 지나갈 것을 알기에 오늘에 최선을 다하자는 마음가짐으로 오늘을 시작한다.


에피소드-오피스텔-3층에-위치한-카페
에피소드 네이버후드 수유점 입구

얼마 전에 방문한 에피소드 838 오피스텔 3층에 위치한 카페인데요.

3층에 이런 카페가 있는지는 몰랐었어요. 🤔

미리 방문하기 전에 공간 분위기를 확인했었는데,

가볼만한 포인트들이 몇몇 보이더라구요.

마치 잘 꾸며진 가정집처럼 보이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어요.

곳곳에 소파와 테이블 그리고 식물들 때문인가봅니다. ㅎㅎ

3층에 위치한 카페이기 때문에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었고,

또 북한산을 정면으로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높은 층고를 갖고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일을하는 작업환경으로도 손색이 없어보였습니다.

늘 등장하는 세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샷이죠?ㅎㅎ

4,500원.

인테리어 소품 매장같기도 하네요 ㅎㅎ

배치된 가구와 소품이 다채롭고,

감각적인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피스텔-공간처럼-꾸며져있는-카페-인테리어
에피소드 네이버후드 인테리어

에피소드 838 오피스텔이 갖는 공간 꾸밈이

이 카페에도 묻어나 있는 것 같습니다.

직사각형의 방향성과 높은 층고 

그리고 북한산을 볼 수 있는 통창으로 공간의 장치가 

구성되어있는데요.

통창 옆으로 원형, 직사각형, 정사각형의

테이블이 각각의 활용도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구경회의 그리고 대화 순으로 말이죠.

오피스텔 내에 이런 공간이 한 층을 장식하고 있다는 것이

입주민에게 괜찮은 경험을 하게하는 장점으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테이블마다 넓직히 공간이 확보되어있어,

움직임의 흐름이 여유롭습니다.

마련되어있는 공간에 사람이 채워지면서

완성되는 공간이란 철학적인 견해도 

남겨봅니다.

총 9개의 장면으로 구성된

에피소드 네이버후드 수유점을 소개했습니다.

한 건물을 구성하고 있는 층층의 레이어마다

축적된 공간의 영향력으로써 사람을 품는다는 것에 대한

경이로운 감정의 자극을 느끼며,

오늘의 공간 기록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